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Typing diary

Unity Addressables localhost로 Remote번들 테스트하기 본문

Unity

Unity Addressables localhost로 Remote번들 테스트하기

Jcon 2024. 7. 29. 22:32

보통 AWS S3에 번들은 업로드 하여 Remote기능을 테스트하는데, 어드레서블 공부하자고 AWS S3를 사용하기엔 셋팅도 귀찮고 너무 비효율 적이다...

Python의 HTTP 서버 모듈을 사용하면 따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로컬 환경에서 Remote 경로의 번들을 동일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1. 콘솔 환경에서 remote 경로로 사용할 디렉토리로 이동한다

나는 바탕화면에 FTP라는 폴더를 생성하여 Remote경로로 사용할 것이다.

 

 

2. 아래 명령어로 Remote디렉토리에서 웹 서버를 생성한다.

python -m http.server 8000

 

이제 웹 브라우저에서 http://localhost:8000/ 링크를 열면 remote경로의 파일 목록이 나오게 된다.

 

 

3. Untiy에서 Remote 경로로 설정한다. 

 


 

이제 Remote번들 파일을 빌드 후 카탈로그와 번들 파일을 아까 Remote로 사용할 경로에 옮겨 넣으면 서버에서 받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번들 파일을 받아오게 된다.

 

실제로 Addressables.GetDownloadSizeAsync()함수로 다운로드 크기도 잡히고, 

 

다운로드된 번들이 캐싱되는것도 확인할 수 있다.

 

콘솔에서 요청된 번들 목록도 확인할 수 있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erializable Dictionary (스크립트 직렬화)  (0) 2024.09.10